그 시선의 끝에



-오후 쯤에 사람이 갈겁니다. 주문이랑 최대한 비슷한 걸 구하기는 했는데.
-알았어, 땡큐. 매번 신세가 많아.
-그럼 이번에는 좀 오래 쓰던가요. 매번 성가시니까.
-어쩔 수 없는 거 알면서 또 그런다.

현우가 아침 일찍 전화로 물건의 도착을 은찬에게 미리 알렸고, 그것은 당일 오후 곧바로 은찬의 집에 도착했다. 은찬은 잠시 부재중이었기 때문에 애꿎은 택배 회사 직원이 두 번 씩 이나 이고 나르느라 고생을 좀 했다. 때문에 택배 회사 직원이 무척 불친절한 태도로 은찬에게 수령인 사인을 요구했고 은찬은 이걸, 컴플레인을 걸까 말까. 거슬리는 말투와 태도에 몇 번이나 택배 회사 홈페이지의 고객 센터 란에 컴플레인을 걸 지 말 지 고민했는지 몰랐다. 그러던 은찬은 남자를 곁눈질하며 의외의 사실을 깨닫는다. 푹 눌러쓴 캡 아래의 남자의 얼굴이 궂은 일을 하는 직업답지 않게 새하얬다. 색 밝은 머리카락이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하얀 피부에, 챙에 가려 제대로 보이지 않지만 또렷한 실루엣의 이목구비가 단박에 시선을 끈다. 좀 더 자세히 바라보고 싶은 마음이 들어 은찬은 고개를 숙이며 수령인 체크란에 사인을 했다. 치켜뜬 시야에 보이는 남자의 눈은 보기 드문 노란색이었다. 

"근데 대체 뭐가 들어서 이렇게 무거워요?"

은찬은 굳이 그럴 필요가 없었지만 물건이 무겁다는 핑계를 대 남자를 집 안에 들였다. 남자는 군말없이 그것을 집 안까지 옮겨주는 듯 하더니 또다시 작게 불만을 표했다. 남자가 물었을 때, 은찬은 굵은 목줄기에서 남자의 팔뚝으로 시선을 옮기던 중이었다. 별건 아니고, 그냥...가구같은 거.., 은찬은 얼버무리며 눈알을 굴린다. 현우가 물건을 보낼 때 그것은 항목상 가구로 분류되어 은찬에게 배달되었다. 그러니 아예 틀린 말은 아니지. 배달 품목에 버젓이 '사람' 이라고 써놓을 수는 없는 노릇이었다. 

"근데 그런것 치고도 좀 많이 무겁네."

남자가 퉁명스럽게 말한다.

"여기다 놔 주시면 되요."

은찬은 듣지 못한 척 적당한 위치를 가리켜 말했다. 남자가 은찬이 말한 위치에 물건을 내려놓는 순간에 시선은 어느새 허리춤에 내려가 있었다. 허리가 굽혀지며 맨살이 살짝 드러났다. 동시에 굵은 어깨선과 달리 잘록해지는 허리 부분때문에 몸이 굉장히 역동적이라는 걸 깨달을 수 있었다. 그러다 딱 붙는 바지의 옷감에 감싸인 허벅지 부분이 터질듯이 팽팽해서 그대로 시선이 멈춘다. 그리고는 등을 돌리고, 땀에 젖은 티셔츠 너머로 보이는 등에서 마지막까지 시선을 거두지 못한채 현관 문이 닫기는 순간 탄식과도 같은 은찬의 목소리가 나지막히 터져나왔다. 와, 씨발년이 진짜. 




그대로 포장을 뜯고 지퍼백을 열었다. 지퍼백 안에는 각종 처리를 해 썩히는 걸 늦춘 남자 시체 한 구가 들어있었다. 그런대로 나쁘지 않다. 방금전 남자를 떠올리며 은찬은 망설임 없이 그대로 그것을 처리했다. 이윽고 새로 현우에게 전화를 했을 때, 당연스럽게도 수화기 너머에선 현우의 짜증스러운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Posted by 세한(歲寒)
,